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맛집

대전 관저동 맛집-청춘식당 (숯불구이)

금요일 퇴근후 고기 먹고 싶다는 말에 ... 관저동 청춘식당 갈까?

그래~~~콜!!

퇴근후 집에들러 와이프하고 애들 데리고 간 관저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청춘식당

 

 

7080년도 대포집 인테리어로 내부나 외부 연출이 꽤 그럴사 하다.

규모는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외부간판을 보면 요즘 고기집에 비교... 옛 향수를 느낄수 있는 외부전경

저렴한 가격

 

 

내부에 들어서니 시간이 이른지라 이미 먹고있는 테이블이 두테이블정도...

찾는 손님들 나이때는 다양하다 20대부터~40,50대, 가족단위로도 자주 찾는다

맛도 맛이지만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밑반찬과 양념장이 나오기 때문인것 같다

식당에 들어가 자리를 잡고 주문하고 실내전경 몇컷...

 

 

 

대전,충청방송 CMB에도 방송출연을 했던집

실내 인테리어도 기존 대포집들보다 깔끔하고 정결하다

 오픈주방이라 주방 안에도 다 들여다 보이는데 식구들과 얘기하느라 사진을 못찍어서 아쉽 ;;

 

청춘뒷고기 2인분과 매운고추박이삼겹살 2인분을 먼저 주문했다

물론 간만에 와이프와 소주한잔 하기위해 린 한병 시키고 ㅠㅠ

술 자제 하고 다이어트 해야되는데 음식만 있으면 소주한잔이 절로 생각나게 하는 청춘식당 ㅠㅠ 나빠요~ㅋㅋ

 

예전에 와서는 아이들 때문에 된장박이 삼겹살을 시켜주곤 했는데, 아이들 입맛도 금새 변하는지라

뒷고기를 시켜주고 어른은 매콤한 고추장 양념 삼겹살...음

 

기본 밑반찬 나와주시고 소주도 한병 나와주시고 어느새 숯불까지 갖춰진 자리

전체 샷을 찍진 못해서 아쉽지만 그래도 찍은건 올려야되겠죠?

 

 

밑에사진은 세가지 양념장

매콤한 칠리소스 양념(아주매움-입안이 얼얼할 정도)

마늘양념(달콤하고 달짝지근하고 어쨋든 먹으면 상쾌해지는 맛) 

다들 아시겠지만 고기먹을때 없어서는 안될 쌈장 양념(시중에서 판매되는 그냥쌈장이 아니고 쌈장에 사이다, 마요네즈를 섞은 단백하고 소프트한 맛의 쌈장)

 

 

일단 먼저 나온 청춘 뒷고기 2인분

뒷고기 하면 어느 부위인지 궁금해 하는분들이 계시던데,

뒷고기는 도축장에서 맛있는 부위만 뒤로 몰래 빼돌려 먹었다는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뒷고기는 특별히 정해진 부위는 없지만, 돼지 머리고기와 목살이 주를 이룬다네요.

생고기 상태의 비쥬얼은 침이 고이게 만드네요~

 

숯이나오자마나 환풍기로 숯향 빨아들이기

국내산 참숯인가, 중국산 참숯인가, 돈키호테에겐 그런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ㅎ

빨리 굽고 처묵처묵 하는게 중요할 뿐이죠~

 

사진상에 환풍기를 가져다 논 이유는 불피운 숯에 점화를 촉진시켜 화력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같이 주문한 고추장양념삼겹살 초벌구이 하는곳입니다.

외부에서 초벌하는 모습도 볼수 있고 고추장 양념이 많이 묻기 때문에 직접 초벌하셔서

테이블에 가져다 주십니다.

 

고추장양념삼겹살이 청춘식당의 주메뉴인데 사진이 없네요...이놈의 식욕 ㅋㅋㅋ

고기가 다 구워지면 나오는 콩나물 무침..제 폰에 없길래 와이프가 찍은 사진 받아다 올립니다

열정 돋네요...블로그 외길인생 ^^

콩나물 숨이 꽉차서 아삭아삭하니 고기와 곁들여 먹으면 일품입니다~물론 무한리필됩니다 ㅎㅎ

 

 

먹다보면 얼큰한 콩나물국도 나옵니다.

고기가격에 비해 기본 밑반찬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주머니 가벼운 대학생들이 와서

대포한잔 하기 참 좋은곳입니다.

 

돈키호테도 대학시절에 이런곳 많이 갔었는데 그땐 미쳐 이p런감수성이 없었네요

머했나 몰라~~ㅋ

 

기본 밑반찬은 김치, 콩나물무침, 번데기, 오뎅볶음, 계란찜, 콩나물국, 각종양념, 양파슬라이스 간장무침 등

위에게 제 머릿속의 전부네요...더 있었던가? 어쨌든 리필이 되오니 가셔서 직접 드셔보시길 권장 해드립니다.

 

후식으로는 소면, 라면, 냉면, 공기밥이 있습니다.

배불러서 후식은 따로 먹질 않아서 PASS~

잘먹고 계산할때 또 한번 놀랐네요,저렴한 식대!!

요즘같은 불경기에는 저렴한가격에 맛있고 양많은게 최고죠 ??

 다 먹고 나와서 가게 출입구 한번 더 찍었네요~

 

아직 못가보셨다면 시간되실때 꼭 한번 들려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