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맛집

대전 대흥동 맛집 - 홍두깨칼국수(얼큰이칼국수)

어제 과음을 해서 대흥동 칼국수가 생각났다...홍두깨칼국수

회사는 둔산동이고 해장은 하고 싶고 회사 직원들과 이른 점심시간에 홍두깨칼국수를 찾았다

 

대흥동 칼국수 골목에 위치한 홍두깨칼국수집

그간 방송에 너무 나와서 이제 포스터 붙일곳이 없다

궂이 붙히질 않아도 알아서 손님이 찾아오는 맛집

 

 

 

 

 

 

 

가게에 들어서니 테이블이 꽉 차 있다

한정되어 있는 에어콘에 선풍기...사람이 많아도 너~~~무 많다

열기가 한가득...메뉴 급변경

칼국수 국물은 뺏어 먹으면 되니까 시원한 비빔국수가 땡겨서 주문하고 가게 내부 사진 촬영

 

 

 

 

 

 

메뉴판사진은 정면에서 못찍었어요~그래도 보이긴 하네요 ㅋ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고 양도 참 푸짐합니다.

 

 

 

 

기본 반찬이 나와주네요~저희 일행은 얼큰이칼국수 한그릇과 비빔국수 두그릇을 주문

칼국수에 넣어 먹는 쑥갓은 장마에 폼염이다 보니 귀한 몸값 자랑해주시고 더 달라고 해도 못준다고 하네요

어쨋든 비빔국수에 넣어먹을것은 아니니까 저정도면 충분 하겠죠?

 

 

 

 

 

 

먼저 주문한 얼큰이 칼국수가 나오고 먹기전에 사진한컷

 

 

 

 

비쥬얼 괜찮죠 ? 먹어보고 싶었지만 비빔국수 본연의 맛을 느껴야 하니...

바로 비빔국수도 나와줍니다

 

 

 

자 한입 먹어볼까요 ? 비비고 한젓가락~

 

 

 

 

 

 

먹다가 매우면 국물도 한 숟가락 먹어야죠~ 매콤합니다 맛이

 

 

 

 

양이 많은데도 허기진 상태라 5~6 젓가락질 끝에 바닥이 드러나네요~ 비빔국수도 땀이 안나는게 아니였네요

어차피 땀날꺼 얼큰이 칼국수 먹을껄 후회감도 들고...

어쨋든 뭘 먹어도 양과 맛이 일품입니다.

 

유난히 공주나 대전 , 충청도에서 많이 즐겨찾는 칼국수

가까운거리에 계신분들은 대흥동 칼국수 골목 한번 찾아가보세요

다 맛있지만 전 유난히 홍두깨칼국수가 좋네요 ^^

 

무더운 여름 잘 나시고 이열치열이라고 하오니 칼국수 한그릇으로 땀 쭈~욱 빼보세요^^